본문 바로가기
💫 Health

B형간염 증상 총정리

by bencowa 2023. 3. 24.

B형간염 증상 총정리


B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간의 염증성 질환을 B형간염이라 합니다.
대표적인 B형간염 증상으로는 쉽게 피로해짐과 동시에 입맛을 잘 느끼지 못하고,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아지게 되며 체중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또한, 근육통에 미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음식물 섭취와 관계없이 구역질, 구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변을 보면 색이 진하게 변할 수 있고, 이 상태에서 치료하지 않게 더 방치하면 피부 또는 눈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이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으며 치명적인 상황에서는 생명을 잃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평소 관리에 철저함을 기울여야 합니다.



B형간염 증상은 꽤 명확한 편이기 때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보인다면 검사를 통해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와 동시에 적절한 대처 방안을 빠르게 모색하는 것도 삶의 질을 유지하는 첫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인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 두고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의 정액, 기타 체액 그리고 혈액이 정상인의 몸에 들어가 전염되는 것으로 이는 성 접촉으로 인한 경우가 많고, 바늘, 올바르지 못한 수혈, 상처 난 피부 등을 통해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B형간염 증상 및 보균자와 관계를 하게 되면 항체 여부 확인과 동시에 콘돔을 사용하여 예방하는 자세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B형간염은 모체에 의해 수직 감염되는 사례가 많고, 태어나자 마자 면역항체 주사를 맞는다 할지라도 보균자가 될 확률은 존재합니다.



또한, 항체 형성을 통해 자연 완치 판정을 받았다 할지라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운이 좋지 않으면 활성화되어 별도의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할 가능성 역시 농후합니다. 이러한 B형간염 증상에 노출되면 간부전을 시작으로 간경변증과 간암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고, 나이가 어릴수록 가능성은 더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암 보험 비교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