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usiness/💎 디지털 마케팅

인도 최대의 뷰티 유통 채널 나이카 NYKAA

by bencowa 2023. 2. 13.

나이카 NYKAA 썸네일


인도의 올리브영이라 볼 수 있는 나이카는 인도 최대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나이카는 2012년 설립된 이후 빠르게 인도 전역에서 최대의 옴니채널, 뷰티 유통 채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최신 뷰티 트렌드, 전문가 조언 및 비디오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부터 68개 이상의 럭스 및 On-Trend Store, 뷰티 애호가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뷰티 헬프 라인에 이르기까지 뷰티 용품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성과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 케어, 향수, 퍼스널 케어, 럭셔리, 웰니스 제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영어를 상용어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이카 사이트는 영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이카의 상단 메뉴에 CATEGORIES 또는 BRANDS 메뉴가 있어 카테고리 또는 브랜드를 기준으로 상품 구색이 가능합니다.

NYKAA 홈페이지
NYKAA 홈페이지


상품 판매 외에도 나이카에서는 자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EAUTY ADVICE, NYKAA NETWORK 등을 통하여 뉴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EAUTY ADVICE 메뉴에는 디지털 매거진인 ‘Beauty Book’, ‘Nykaa 유튜브 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오래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의 뷰티 클래스 영상을 다룬 ‘Nykaa’ 유튜브 채널은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화장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고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영상을 제공하고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어떤 브랜드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릴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비디오를 제작합니다. 구매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자주 얻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구매도 그만큼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이카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할 때 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이용합니다. 소비자와 인플루언서와 적절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때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쉽고 또한 고객 참여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NYKAA 유튜브 채널
NYKAA 유튜브 채널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나이카는 코스메틱 판매 플랫폼뿐 아니라 인도 코스메틱 마니아들의 뷰티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Beauty Buying Guides과 Nykaa Routine Finder에서는 구매자 원하는 나이, 품목, 애로 사항을 선택하면 구매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1,500개 이상 브랜드의 정품 뷰티 제품들이 리스팅 되어 있으며 500루피 (6.8달러)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송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Your Beauty Assistant라는 챗봇을 운영하여 구매자의 질문에 답변을 주거나 구매자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여 적절한 상품을 추천해 줍니다.

NYKAA 특별관 홍보
NYKAA 특별관 홍보


쇼핑몰 메인에서는 이목을 끌기 위해 모델 이미지와 일러스트가 삽입된 제품 이미지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상품 목록 페이지에서는 흰색 배경에 제품을 정면으로 찍은 사진을 썸네일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단독 컷을 썸네일로 쓰고 있지만 간단한 품목명 삽입이나 수상 내역 인증 등 아이콘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가격, 브랜드, 할인 여부, 리뷰, 관심사 등에 따라 조건별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세 페이지 상단부에는 제품명 제품 이미지, 리뷰, 가격, 배송 옵션, 정품 인증, 반품 정책, 판매업체 정보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첫 번째 이미지만 제품 단독 컷이면 되고, 추가 이미지는 일러스트나 문구가 들어간 이미지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아래는 제품의 용량이 나와 있고 몇 명이 리뷰하였고 몇 명의 구매자들이 평점을 주었는지 관심도를 나타내는 상품 문의는 몇 개가 있는지 표시됩니다.


상품 문의는 몇 개가 있는지 표시됩니다. 그리고 같은 제품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은 문구 외 옵션에 따른 이미지도 제공되어 쉽게 구분 지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배송지의 Pincode를 입력하면 예상되는 배송 완료일 배송비가 책정되어 표시됩니다.


상세 페이지의 제품 설명은 한국 온라인 플랫폼과 같은 이미지 기반도 가능하고 아마존과 같이 텍스트 기반의 상세 설명도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상품을 본 사람들의 플랫폼 내에서의 상품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제품을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나이카의 리뷰 기능은 비교적 다른 플랫폼에 비하여 제품 리뷰 수가 많은 편이라 올바른 구매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나이카 배너 광고는 사이트 메인 페이지 상단, 상품 목록 페이지 상단 그리고 상품들 사이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위치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들은 플랫폼 접속자의 눈에 쉽게 노출되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인지도 상승, 브랜드 이미지 및 가치 형성, 판매 실적 상승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e커머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