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usiness/💎 디지털 마케팅

인도 전자상거래 플랫폼 빅바스켓 인디아마트

by bencowa 2023. 2. 15.

빅바스켓 인디아마트 썸네일


식품과 식료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도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빅바스켓 Bigbasket

인도 최대의 온라인 식품 및 식료품점으로서 1만 8,000개 이상의 제품과 1,0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신선한 과일과 채소, 쌀과 닭 향신료와 양념을 비롯하여 포장된 제품, 음료, 고기, 개인 관리 제품, 생필품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범주의 상품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최저가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해바라기 오일, 우유, 건강 음료, 플라크 유기농, 달걀, 바닥 청소기, 기타 주스, 채소, 기저귀와 물티슈 등이 많이 팔리며 Fresho, bb Royal, Nandini, Kelloggs, 24 Mantra, Saffola, Lizo 등의 브랜드가 유명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빅바스켓 Bigbasket 앱
빅바스켓 Bigbasket 앱


인도에서는 과일이나 채소 종류는 보통 개수 당 가격보다는 1kg당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제품을 고르고 배달될 날짜와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으며 벵갈루루,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푸네, 첸나이, 델리노이다 등에 있는 구매자에게 문 앞까지 배달됩니다.


선택 가능한 시간대는 7:00~9:30, 9:30~12:00, 17:00~19:30, 19:30~22:00로 하루에 4번의 배달 타임 슬롯이 있고 보통 주문 즉시 90분 내로 배송됩니다. 지역에 따라 배송료는 다르지만 방갈로 기준 35루피 (0.48달러) 정도이고 1,000루피 (13.68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배송은 무료입니다. 결제는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현장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일 상품의 상태가 맘에 들지 않다면 직원에게 돌려보내면 바로 환불 처리가 되어 신선도 품질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도 B2B 시장의 높은 점유율 인디아마트 Indiamart

인도 B2B 온라인 시장은 B2C 전자상거래 시장에 비해 작고 대부분이 오프라인에서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더 많은 국가 및 기업이 거래하기 위하여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활발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중 인디아마트는 인도의 최대 온라인 B2B 시장으로 공급자들과 바이어를 연결합니다.



인디아마트의 품목 분류는 모든 품목에 걸쳐 작은 단위로 나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낵 상품도 Chocolates, Biscuits & Cookies는 Chocolate Biscuit Chocolate Biscuit, Cream Biscuit, Cookies의 소분류까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소분류를 선택하고 상품 목록에 들어간 경우, 상단에는 지역을 설정하여 지역별로 공급업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인도는 면적이 넓어 물류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역 설정 기능을 삽입한 것입니다. 왼쪽에 연관 카테고리, 거래 조건, 브랜드 등으로 조건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른 사이트와 같이 되어 있는데 특이하게도 비디오 (Video) 영상을 건 업체들만 찾아볼 수 있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글만으로는 부족하다 보니 최근 제품에 대한 영상을 삽입하여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바이어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입니다.

인디아마트 Indiamart 홈페이지
인디아마트 Indiamart 홈페이지


제품 목록 상단에는 인기 있는 제품들이 이미지와 제품명, 가격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아래부터는 품목에서의 인기 공급업체들의 제품의 이미지와 제품명, 가격, 색상, 소재 등 상품 스펙과 다른 취급 제품들이 노출되고 오른쪽에는 공급업체에 대한 설명과 공급업체와 컨택 포인트가 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품 목록 사이사이에 연관 검색어, 연관 비디오 재생 전문가 Q&A 기능을 삽입하여 바이어가 효율적으로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상단부에는 제품 이미지 제품명, 단위당 가격, 색상, 용도, 사이즈 등 상품 스펙이 제시되어 있고 우측에는 기업 정보가 간단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직접 업체와 연락하거나 인콰이어리를 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간부에는 비슷한 상품들을 소개해 주고 설정한 지역을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제품 상세 설명은 상품 스펙, 설명, 특징 등을 텍스트 기반으로 보이며 이미지를 추가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기업의 업력, 사업자 형태, 연매출, 직원 수, 주요 수출국 등이 표시되어 있으며 공장의 모습, 제조 과정, 제품 등을 설명하는 기업 소개 영상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e커머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