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gent (대리인)
대리인은 공급자 (제조업자)를 대신하여 기고객 및 잠재고객사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영업하여 공급자 (제조업자)와 고객사에 판매 할 수 있게 합니다. 대리인은 판매에 대한 커미션을 받습니다. 실질적 판매는 공급자 (제조업자)가 하기에 제품/서비스에 대한 책임은 공급자 (제조업자)에 있습니다.
공급자는 사업에 대한 주도권 (가격, 고객,지역,마케팅 등) 및 고객과 직접적인 컨택 및 대리인의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한 판매의 경우는 공급자가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당 시장 투자 여력이 충분히 있을 경우 적합합니다.
✅ Distributor (판매업자)
판매업자는 공급업체 (제조업자)로부터 제품을 협의한 가격에 구매 후 이미 구축해 놓은 유통망을 통하여 직접 판매 및 서비스 제공합니다. (Buy and sell, 제품에 대한 사후 법적 책임도 가짐)
공급자 (제조업자) 해당 지역사업장을 설립비용, 영업사원 고용비용, 업체 리소스 비용절감 (판매점 매출 관리 모니터링의 자원), 계약 파기 시 대리인보다 보상 문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판매업자를 통한 판매의 경우 자사가 시장을 잘 모르고 해당 시장의 투자 여력이 불충분 할 경우 적합합니다.
✅ Dealer (소매업자)
딜러는 일반적으로 유통업체로부터 재고를 구매한 다음 소비자와 직접 거래합니다. 종종 여러 유통업체의 다양한 경쟁 제품 보유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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