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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siness/💎 디지털 마케팅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 알아보기

by bencowa 2023. 2. 9.

라쿠텐이치바 썸네일


라쿠텐 이치바 (Rakuten Ichiba)는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아마존 재팬과 함께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 플랫폼으로, 유통 총액은 아마존 재팬보다 우위로 일본 최대의 유통망을 자랑하고 약 4만 9,000개 이상의 입점 판매자, 1억 1,5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판매자는 각각 라쿠텐 일본 내에서 방문자를 마켓 플레이스의 상점으로 바로 안내하는 자체 랜딩 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페이지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방식이 더 유연하여 아마존과 같은 제품 중심 사이트와 비교할 때 더 다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상점 소유자는 제품 판매 및 상품화 방법을 제어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계절별 트렌드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품 목록을 업데이트하여 일 년 내내 원하는 대로 상점을 사용자 정의하고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쿠텐 이치바를 선택한 주요 이유 및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라쿠텐 포인트로, 연계된 서비스 및 가맹점 이용 또는 라쿠텐의 신용카드 이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가 쌓이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진


라쿠텐 이치바에 입점하는 방법

입점 조건

• 소정의 입점 심사가 있으며, 지정 서류 (입점 신청서, 심사 서류, 취급 예정인 상품의 판매에 필요한 영업 허가·자격 등의 서류, 판매 상품 사진)의 제출이 필요. 위에 더해 등기부 등본이 필요할 수 있음.

• 심사의 기준 및 조건은 공개하고 있지 않으나, 종합 플랫폼 중에서는 심사가 엄격한 편에 속함. 인터넷 쇼핑몰 실적이 없거나, 사업 및 상품의 내용이 미흡하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심사에 통과하지 못할 수 있음.

• 개인, 부업 입점에는 대응하지 않음. 판매 금지 상품이 정해져 있음.



최소 신청 예산

• 파이팅! 플랜 : 294,000엔 (vat 별도)

• 스탠더드 플랜 : 360,000엔 (vat 별도)

• 메가숍 플랜 : 660,000엔 (vat 별도)


초기 비용 : 60,000엔 (vat 별도)


매달 입점료

• 파이팅! 플랜 : 19,500엔 (vat 별도, 계약기간 1년)

• 스탠더드 플랜 : 50,000엔 (vat 별도, 계약기간 1년)

• 메가숍 플랜 : 100,000엔 (vat 별도, 계약기간 1년)


시스템 이용료

• 파이팅! 플랜 : 3.5~7.0%

• 스탠더드 플랜 : 2.0~4.5%

• 메가숍 플랜 : 2.0~4.5%


안전성·편리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이용료 : 월간 매출고의 0.1%


물류

• 라쿠텐은 자체 배송 서비스 ‘라쿠텐 익스프레스'를 운영했으나, 2021년 5월 말에 종료.

• ‘라쿠텐 시장' 입점 매장 사업자를 위한 물류 아웃소싱 서비스 라쿠텐 슈퍼 로지스틱스'를 운영하는 중.

• 2020년 12월에는 일본우편과 제휴, 합의를 발표. 양 회사의 물류 플랫폼, 데이터, 일본우편 배송망을 합하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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