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usiness/💎 디지털 마케팅

칠레의 대중적인 e커머스 팔라벨라 Falabella

by bencowa 2023. 2. 18.

팔라벨라 Falabella 썸네일


칠레의 e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사이트는 팔라벨라 Falabella입니다.
칠레 산티아고에 본사를 둔 팔라벨라는 1889년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대 에는 아르헨티나, 페루, 콜롬비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다국적 기업이 되었습니다. 2013년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였으며 처음에는 작은 가게였지만 현재 남미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가 된 것입니다. 백화점, 은행, 대형 슈퍼, 여행 및 보험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와 가격 및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팔라벨라 사이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고급 브랜드 제품부터 가구, 휴대폰, 스마트 밴드,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칠레의 공용어는 스페인어이기 때문에 사이트는 스페인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팔라벨라 사이트의 상단 좌측에 Categoría라는 메뉴가 있어 카테고리 기준으로 상품을 찾을 수 있고, 해당 메뉴 안에 세일 카테고리를 취급하고 있어 할인된 상품만 모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팔라벨라 Falabella 홈페이지
팔라벨라 Falabella 홈페이지


SNS

팔라벨라는 자체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소셜 미디어는 칠레인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활동 중 가장 빈번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플랫폼이며, 소셜 미디어에 대한 신뢰도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팔라벨라는 이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고객들을 확보하는 중입니다. 칠레의 모바일 SNS 이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인 페이스북에서는 3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시글은 주로 팔라벨라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에 대한 홍보를 위주로 업로드, 아버지의 날 등 특별한 날에 대한 행사를 소개하면서 소비자를 소비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에 대한 답변 또한 즉각적으로 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이 활발합니다.



유튜브의 경우에는 최고 조회 수는 1,000만 뷰가 넘을 정도로 대중적입니다. 영상 기반의 플랫폼에 맞게 다양한 스타가 찍은 광고 영상을 올리고 카테고리별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 구독자들이 카테고리에 맞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다양한 행사에 대한 재생 목록도 추가하여 어떠한 행사인지, 어떤 품목을 얼마까지 할인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즉각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메인 홈페이지에서는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모델 이미지와 일러스트가 삽입된 제품 이미지를 전시하지만, 반대로 상품 목록 페이지에서는 흰색 배경의 정면 이미지를 썸네일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상세 페이지 도입부에서 추천, 최저 가격/최고 가격, 높은 평점, 신제품 순으로 열거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명, 제품 이미지, 제품 가격, 브랜드 등이 함께 노출되어 있으며 매출이 높은 상품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왼쪽 상단에 ‘매출 상위’라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제품의 경우 기존 금액과 할인된 금액을 같이 보여주어 할인된 금액을 강조합니다.

상세 페이지 상단부에는 제품명, 제품 이미지, 리뷰, 가격, 배송 옵션, 반품 정책, 보증, 판매업체 정보가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포함한 모든 사진의 배경 화면은 흰색 바탕이어야 하며 글자, 그림, 일러스트, 색이 있는 바탕을 삽입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제품에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커서가 놓인 지점의 확대 샷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상품 이미지 아래로 현재 보고 있는 제품과 유사한 제품의 브랜드명, 제품명, 가격 등의 리스트를 보여주어 소비자들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명 아래에서는 몇 명이 리뷰를 작성했고 평점이 어느 정도인지 볼 수 있으며, 제품명 위의 판매자명을 클릭하면 바로 판매자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나열되어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제품명 밑으로는 간단하게 제품에 대한 용량, 높이, 너비, 깊이 등의 스펙을 나열해 주고 있으며, 구입 버튼 아래에 팔라벨라에서 운영하는 자체 신용카드인 CMR을 이용하면 포인트와 할인을 제공한다고 명시한 문구와 함께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홍보 방식을 통해 팔라벨라가 출시한 신용카드 CMR은 현재 라틴 아메리카에서 550만 장이 보급되었습니다.

광고

팔라벨라 광고는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들은 플랫폼 접속자의 눈에 쉽게 노출되어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인지도 상승, 브랜드 이미지 및 가치 형성, 판매 실적 상승 등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입점

한국의 모든 상품이 팔라벨라에 입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팔라벨라에 입점하려면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 벤더 등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칠레 유통망의 벤더는 반드시 현지 법인이어야 하며, 등록 절차도 내규 및 담당자의 자의적 판단에 따라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또한 팔라벨라에서 독점 계약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모피를 포함한 살아 있는 동물 관련 제품, 자동차 및 오토바이, FDA에 의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성분 등의 화장품, 동전, 돈, 의약품 및 관련 제품, 폭발물 등 무기 제품, 유통 기한을 초과하였거나 유통 기한이 6개월 미만으로 남은 제품, 화학물질 및 화합물 등의 상품은 입점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글로벌 e커머스

댓글